본문 바로가기
추천정보

[실버보험] 부모님의 노후를 위해 실버보험 준비하셨나요? [효도보험, 부모님보험, gyehqhgja,tlfqjqhgja]

by 파더J 2012. 1. 31.

 부모님의 노후를 위해 실버보험 준비하셨나요?


부모님을 생각하면 언제나 짠하고 고맙고 걱정되는게 대한민국 아들 딸들의 마음 아닐까 생각합니다.
항상 효도한다는 생각(마음)은 있지만 막상 바쁘게 생업전선에서 전투(?)를 벌이다 보면 부모님 돌아볼 시간이 없죠...그래 성공해서 꼭 효도하리라...마음 먹지만...세월은 기다려 주지 않는 다는 말이 있죠.....

그래서.... 

부모님을 위한, 그리고 또 나를 위하는 실버보험[일명 효도보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의료비 지출 대부분 60~80세 때에 이루어져


부모님들의 건강은 하루하루가 다르죠. 오늘은 건강하시지만 내일을 기약할 수 없는 것이 노인들 즉 우리 부모님들의 건강입니다.  노인들은 어린아이나 성인들과 달리 체력이나 면역체계가 퇴행되어 있기 때문에 작은 질병은 물론 관절염, 근육통 등 많은 병을 갖고 있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자식들의 염려가 걱정되어 차마 말하지 못하는 부모님들이 대부분이겠죠. 이런 부모님의 마을을 먼저 헤아려서 미리미리 대비를 하는 것이 현명한 일이겠죠?


 노인 의료비 지출 현황


통계자료에 의하면 2004년 말을 기준으로 51,354억원의 진료비가 노인들에 의해 지출되었고,이것은 총 의료비 중 22.8%를 차지하는 비율이라고 합니다. 또한 노인의 1인당 평균 의료비는 1994년 23만 4천원에서 지난해 140만 2천원으로 크게 늘어남을 알 수 있습니다. 경제적 여유가 있는 경우(그래도 보험은 들어놔야 되겠죠?)라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지만 대부분 노인들이 경제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가 많으며 의료비를 감당하기가 버겁습니다. 더욱 심각한 문제는 의료비가 계속 비싸지고 고가의 장비로 인한 의료비의 상승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2011년에는 대략 111조 7백  5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산되며, 이는 노인 부모를 두고 있는 가계(자식)의 짐이 커지다는 겁니다.


 평균 수명의 증가


지금 현재 통계청의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평균수명이 80세를 돌파하였고, 노인 인구층이 급격히 증가하여 고령화 사회를 넘어 고령 사회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에 대한 의료비는 증가할 것이 자명하고 노인들이 부담해야 할 의료비가 상승하여 여력이 안되는 가계는 결국은 의료서비스를 포기해야 하는 노인들이 수없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불상사가 생겨선 안되겠죠?


 실버보험[효도보험]은 부모님과 자녀를 지키는 보험


이런 가운데 실버보험[효도보험]으로 대비하는 사람들고 늘고 있습니다. 노인들에 대한 복지시설이나 정책이 미비한 우리나라의 현실상 실버보험을 통해 부모님의 건강과 삶의 질을 높여 드리고자 하는 자녀들이 늘어나면서 실버보험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실버보험[효도보험]은 65세 이상 노인들에 대해 노인들이 걸리는 질병이나 상해에 맞게 설계된 보험으로 치매 간병비와 건강검진자금, 장수 축하금, 재해 장애 보험금, 재해수술비, 재해골절 치료비, 수술비, 입원비, 사망보험금, 재해사망보험금 등을 지급하여 주는 보험입니다.

노인의 경우 골절이나 치매에 걸릴 확률이 높으므로 이러한 특성에 대해 실버보험에서는 골절과 치매를 광범위하게 보장합니다. 또한 납입 보험료가 일정하여 보험 갱신에 대해 인상 염려가 없고 무심사, 무진단이기 때문에 가입이 매우 수월한 편입니다. 또한 보험사에 따라 장례를 준비할 수 있도록 장례비를 지급하는 서비스도 있으며 1주기 추모비와 2년 경과 이후부터 10년 경과 시점까지 장례비 지급 발생 해당일에 추모비를 지급합니다.

날로 높아져 가는 의료비와 함께 평균수명도 증가하면서 노인건강과 의료비는 이제 불가분의 관계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초고령화 사회가 되어감에 따라 가계에 노인에 대한 부양률이 높아져 갈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가계에 부담을 최소한으로 줄이면서 부모님께 효도할 수 있는 방법으로 실버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보험에 가입한다는 것에 앞서 부모님의 건강한 삶을 바라는 자식들의 당연한 바람일 것입니다. 따라서 보다 지혜롭고 현명한 방법으로 실버보험을 통해 부모님께 효도하는 방법을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
 보험가입은 각 보험사의 보험상품을 꼭 비교해 볼 것


보험가입을 생각하고 계시다면 보험비교사이트에서 보험상담 및 견적, 보험설계를 신청하는 것은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보험을 저렴하고 알차게 가입하려면 당연히 각 보험사의 보험상품을 모두 비교해 보셔야 하며 세세한 보장 내역까지 정확히 견적을 받아 보셔야 합니다.

처음 보험가입을 생각할 때 가까운 주변분(친척이든 지인이든 한다리 걸치면 보험설계사 하시는 분이 꼭 있죠..^^)에게 상담을 신청할 겁니다. 하지만 아무리 가깝고 유명한 보험회사에 다니더라도 타사의 보험과 자신의 회사의 상품을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상담, 견적을 내어주는 상담원은 드믈 겁니다. 아니 거의 없다고 봐야죠. 더욱이 가입자에게 꼭 필요하지도 않은 특약을 은근슬쩍 추가하는 내용의 견적을 뽑아 줄 확률이 높고 이것은 보험료의 상승을 가져옵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보험을 알아보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객관적인 보험비교와 상담, 그리고 최적의 보험료로 견적을 내어주는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고 계십니다.

 우리 딸 태아보험과 제가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때 이용한 보험비교사이트 2개 추천해 드릴께요. 상담도 친절하고 무료견적도 내어주어 개인적으로 상당히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자신있게 추천드립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하나만 이용해도 상관 없으나, 보다 정확한 상담과 보험료 계산을 위해 2개의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비교몰, 보험24 )에서 모두 보험상담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보험 상담을 통해 보장 내역과 보험료 계산은 확실히 해봐야 하니까요. 저도 그렇게 했구요..^^

보험비교몰[링크] : 모든 보험에 대해 무료상담 및 견적을 내어주는 객관성 높은 보험비교사이트
보험24[링크] : 깔끔한 상담과 최적화된 보험설계 제공 No.1 무료상담전문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비교사이트 이용에 따른 이점


1. 대부분 초회보험료가 50% 할인됩니다.
2. 보험상담, 보험료 견적 등을 통해 불필요한 특약을 걸러내 보험료를 5~10% 가량 절약할 수 있습니다.
3. 모든 보험사의 장, 단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가장 유리한 보험상품 선택이 가능합니다.
4. 모든 보험사의 상품을 무료상담, 무료견적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